이제는 정말 블로그도 모바일을 준비할 때이다.

이제는 정말 블로그도 모바일을 준비할 때이다.

최근에 많은 블로거들이 블로그의 모바일 유입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스킨을 반응형 웹스킨으로 바꾸는 사람도 있고 광고배치를 모바일에 적합하게 바꾸는 사람도 많아 졌습니다.

 

 

 

 

저는 어제 구글 애널리스틱스로 이바구 블로그의 애드센스 실적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휴대기기에서 발생한 애드센스 수입이 데스크탑 접속률을 추월하고 있었습니다.

정말 이제 대세는 모바일인가 봅니다.

 

 

 

 

위 그림은 어제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플랫폼별 이바구 블로그 애드센스 실적입니다.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휴대기기의 접속률이 데스크탑의 기록을 넘어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의 접속은 아침과 저녁 출퇴근기간에 집중되고 있었습니다.

 

접속기록이 막바로 적용되는지 아니면 시차가 있는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우리의 출퇴근 모습을 살펴보면 이미 충분히 예견했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저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일이 많지 않아서 잘 몰랐는데

며칠전에 지하철을 탔더니 정말 많은 분들이 출퇴근 시간에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더군요.

거기에는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연세가 지긋한 분들도 귀에 이어폰을 꼽고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는 것을 너무나 흔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작년에 벌써 67.6%로서 세계 1위라고 했는데 지금은 더 높아 졌겠지요.

이제는 스마트폰시대입니다. 여러분도 모바일을 준비하세요.

저는 일찌기 조금씩 준비했는데 그때 준비한 것이 서서히 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네요.

 

이상 이바구의 블로그 수익 팁이었습니다.

 

 

관련글 보기

 

2013/08/22 - 애드센스 서식으로 넣는 팁

 

2013/03/01 - 내 블로그의 어느 글이 애드센스를 벌어다 줄까?

 

2012/04/21 - 애드센스 수익, 텍스트, 이미지 광고 중 어느 것이 유리할까?

 

댓글()
  1. Favicon of https://happy-box.tistory.com BlogIcon 건강정보 2013.12.11 1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모바일 접속이 엄청 많아지는데 어떻게 해야 될지...고민이 되네요
    근데 모바일은 단가가 또 너무 낮더라구요 ㅠㅠ

  2.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3.12.11 12: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바일 유입량이 더 많아지더라구요

  3. Favicon of http://kimstreasure.tistory.com BlogIcon zoom-in 2013.12.11 15: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게요. 대세가 모바일로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4. Favicon of http://stockm.tistory.com/ BlogIcon S매니저 2013.12.11 19: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즈음 스마트폰을 참 많이 사용하니 말이죠~

  5. Favicon of https://chaeskin.tistory.com BlogIcon 하나체 2013.12.14 0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모바일 최적화에 관심이 많아지나봐요...^^

  6. Favicon of http://cppm.tistory.com BlogIcon 씨플밍 2014.02.18 11: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블로그 글 정말 잘보고있어요.
    근데 데스크탑 풀화면으로 봤을 때 이 글에 링크광고까지 구글광고가 6개 노출되고있는데.. 정책상으로 괜찮은건가요? 사이드바 포함해서요..

    • Favicon of https://www.ibagu.co.kr BlogIcon 이바구™ - 2014.02.18 14: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전에는 여러개 설치해도 3개만 노출되었는데
      요새는 다 노출 되더라구요.
      경고장이 안 오는 것을 보면 구글측의 오류나 방임이 아닌가 추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