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자동차보험사 보험료 인상 예정

중소형 자동차보험사 보험료 인상 예정

오늘은 자동차를 가신 분들에게 민감한 소식을 하나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소형 자동차보험사들이 손해율을 근거로 줄줄이 자동차보험료를 인상한다는 소식입니다.

 

 

 

손해율이라는 것은 자동차 보험사의 보험료 수입 대비 보험금 지출 비율을 말하는데 위 그림과 같이 중소형 자동차보험사들은 이 비율이 90%를 훌쩍 넘어서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악사는 무려 손해율이 95%군요. 참고로 자동차 보험사들의 적정 손해율은 77%라고 합니다.

 

.

 

자동차보험의 빅4로 불리는 삼성화재, 동부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은 보험료인상에 금융감독원의 눈치를 많이 봐야 하고 상반기 실적이 괜찮았기 때문에 이번 자동차 보험료 인상에서는 빠질 것이라고 하네요.

 

제가 자동차보험 글에서는 늘상 가급적이면 자동차보험은 대형 보험사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했는데 이제는 더 확실해 졌네요. 이번 인상으로 자동차보험을 뺏길 것을 우려한 중소보험사들이 우수 가입자에게 혜택을 준다고 하지만 혜택이라고 해 봐야 껌값 수준입니다.

 

자동차보험은 가급적이면 대형 보험사 선택하는 것이 보항도 든든하고 처리도 빠릅니다.

잊지 마세요.

 

.

 

 

 

 

댓글()
  1.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5.10.10 08: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대형보험사가 가격은 비싸도 서비스는 만족스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