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3D 갤러리를 달아 보자

블로그에 3D 갤러리를 달아 보자

데터데스크에 3D 갤러리를 달아 봤습니다. 허접한 사진들이지만 환상적인 3D 화면으로 저의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모니터 전체화면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일단 보셔야 이해가 되겠죠.(http://www.ibagu.co.kr/) 초기화면 맨아래 좌측으로 가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Cooliris에서 제공합니다. Cooliris는 파이어폭스 , 크롬 브라우저 애드온으로 유명한 웹사이트라고 하는군요. 아시는 분은 이미 알고 계시겠죠? 홈페이지에 가니 데스크탑 및 모바일 관련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한번 살펴 보세요.

블로그에 달 수 있는 3D 갤러리는 Cooliris express 라는 서비스입니다. 그것을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3D 갤러리 Cooliris express : http://www.cooliris.com/yoursite/express/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3D wall 을 클릭합니다.

갤러리에 들어갈 사진은 플리커, 피카사, 유투브, 페이스북 그리고 블로그나 카페의 rss 피드 등록을 지원합니다. 다른 것은 손쉽게 적용이 가능한데 블로그나 카페의 rss 피드는 코드를 블로그나 카페에 넣어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복잡해서 이것은 포기했습니다(누가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 주세요)




위 그림에 보면 상단에 지원하는 서비스가 보이고 아래에 매체별로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적용한 것은 플리커에 있는 저의 사진첩인데 전체적으로 보여줄 수도 있고 태그별로 또는 사진첩별로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사진이 많은 분이라면 특정 태그나 특정 사진첩을 넣어서 보여줄 수도 있겠지요.




플리커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다른 것은 어렵지 않으니 직접 해 보세요) 빨간 박스에 자신의 플리커 포토스트림 URL을 넣고 OK를 클릭하면 다시 화면에 보여줄 사진의 갯수를 설정할 수 있는 세부항목으로 넘어 갑니다.




None는 설정없이 모든 것을 보여 주는 것이고 다시 개별 앨범으로 보여 줄 것인가 아니면 태그인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None로 하고 커스트마이즈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이 화면 상단 빨간 박스에서는 가로 갯수를 설정할 수 있고 아래 녹색 박스에서는 배경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기 블로그와 어울리는 배경 화면을 설정하면 되겠죠. 그 다음 퍼블리쉬를 클릭합니다.



이제 코드가 나왔습니다. 저것을 클릭하여 자기 블로그의 원하는 곳에 삽입하면 됩니다.
상단에 보니 야후 블로그나 구글 블로그는 막바로 적용이 가능한가 봅니다.
이상 Cooliris express 3D 갤러리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3D 갤러리 Cooliris express : http://www.cooliris.com/yoursite/express/

댓글()
  1.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11.06.15 08: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달려있는 이것저것을 정리해보고 둘러봐야겠네요

  2. Favicon of http://bristone1977.tistory.com BlogIcon 36.5 몽상가 2011.06.15 08: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재밌는 서비스네요. 사진보기는 약간 불편하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