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블로그 수익을 가져다 주는 효자 종목인 애드센스를 여러 모로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테스트한 결과물을 보실려면 아래 글을 참조하십시오.
2011/11/22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 - 갯수에 대한 보고
2011/12/0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2 - 이미지 vs 텍스트
2011/12/1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3 - 애드센스 중간 광고
2011/12/0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2 - 이미지 vs 텍스트
2011/12/15 - 애드센스 위치에 대한 고찰3 - 애드센스 중간 광고
1. 애드센스 위치 변경 |
이번에는 상단에 있는 애드센스를 맞바꾸어 봤습니다.
즉 우측에 있던 이미지 애드센스와 좌측에 있던 텍스트 애드센스를 바꾸어서 좌측에는 이미지만 나오게 하고 우측에는 텍스트만 나오게 했습니다.
2. 애드센스 위치 변경 결과 |
이렇게 한 결과 좌측 이미지를 적용한 애드센스가 옛날에 비하여 클릭율이 대폭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좌우 동일한 조건일 때 우측 애드센스가 좌측 애드센스에 비하여 배 이상 클릭율이 나왔습니다. 아마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테스트에서는 좌우의 비율이 거의 비슷할 정도의 수치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클릭율이 동반 하락했습니다.
3. 애드센스 위치 변경에 대한 교훈 |
이때까지 알려진 바로는 오른쪽이 왼쪽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클릭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역행으로 하여 정말 그러한가 시험을 한 것입니다. 결과는 역시 '그러하다' 입니다.
'그러하다'와 아울러 실적이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실적은 오른쪽은 물론 왼쪽까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 1%대 가깝게 나오던 CTR이 양쪽 모두 0.1% 정도로 거의 10분의 1 정도로 곤두박질을 치고 말았습니다.ㅠㅠ
이번 애드센스 시험의 교훈은 오른쪽이 상대적으로 클릭률이 높다는 속설의 확인이었습니다.
애드센스의 시험은 계속됩니다. 쭈욱~~
잘 참고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본페이지가 하단에 있었군요~
무지 해맸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블로그를 꾸미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애드센스 정말 어렵습니다연구가 필요한것 ㅠㅠ ㅋㅋ 수익을 극대화시킬방법을 찾아야하는데 ㅠㅠ
여러 정보를 토대로 자기에게 맞는 것을 찾아 보세요.
전 도대체 왜 하루 1명도 클릭을 안할까요?ㅠㅠㅋ
애드센스 도무지 모르겠어요ㅎ;;
블로그 컨텐츠의 종류와 클릭률에도 연관관계가 있을까요?ㅎ
블로그 내용은 좋은데요.
최적화를 하시고 내게 맞는 위치와 성격을 찾아 보세요.
저는 그냥 상단에 달아둔 거 그대로 두려구요.ㅋ
사실, 변경하기 귀찮다는 이유로 여러 시도를 포기하고 있죠.^^;
이바구님 같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험을 하시는 분이 있어 다행입니다.^^
남의 것을 내 것으로 만드는 재주가 필요하겠죠.
다양한 실험결과를 알려주시니 좋습니다.
좋은 정보 잘보고 가요^^
늘 방문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입니다.
힘든 테스트 진행 하셨네요. ㅠㅠ
전 요몇일 고생 하고 있습니다.
수익 공개 하고 부터 저품질 블로그로 걸린듯 합니다. 7000 정도 찍던 인원수가 바닥을 헤매고 있습니다.
수익 글을 공개 하면 안되나봐요 ㅠㅠ
그렇진 않습니다.
다른 이유가 있겠지요.
저도 어디에서 본거같아요. 계속 애드센스 위치 바꾸면 효과가 좋다면서 자주 방문하는사람들도 어 이거 뭐지 하면서 보게 된다네요. 저도 그러고보니 좀 신경써야하는데 ㅠㅠ;; 요즘 손목이 아파 죽겠어요 ㅠㅠ
내게 맞는 애드센스를 찾는 중입니다.
재미난 테스트 많이 하시네요. ^^
애드센스 최적화를 몸부림 중입니다.^^
실험이라는게 상당히 귀찮은 일인데, 고생이 많으세요^^
다른 분들 것도 많이 참고하고 있습니다.^^
실험정신이 투철하시네요 ㅎㅎ 박수!!.